본문 바로가기
문화

lemon tree 레몬 트리 가사/해석/듣기 _ 한글로 팝송배우기

by 체크인 2024. 4. 22.

lemon tree 레몬 트리

"레몬 트리"는 독일의 록 밴드인 Fool's Garden이 1995년에 발표한 곡으로, 밴드의 리드 보컬인 Peter Freudenthaler가 일요일 오후에 그의 여자친구를 기다리면서 작곡했다고 합니다. 1995년 11월에 싱글로 발표된 후 다음 해에 국제적인 히트곡이 되었습니다. 이 곡은 영국 싱글 차트에서 26위를 차지하였고, 독일, 오스트리아, 아일랜드, 노르웨이, 스웨덴에서는 1위를 차지하였습니다.

레몬트리

lemon tree 레몬트리 발음 팝송 배우기

I'm sitting here in the boring room

(아임 시팅 히어 인 더 보링 룸)

It's just another rainy Sunday afternoon

(잇츠 저스트 어나더 레이니 선데이 애프터눈)

I'm wasting my time, I got nothing to do

(아임 웨이스팅 마이 타임, 아이 갓 나싱 투 두)

I'm hanging around, I'm waiting for you

(아임 항킹 어라운드, 아임 웨이팅 포 유)

But nothing ever happens and I wonder

(벗 나싱 에버 해픈스 앤 아이 원더)

I'm driving around in my car

(아임 드라이빙 어라운드 인 마이카)

I'm driving too fast, I'm driving too far

(아임 드라이빙 투 패스트, 아임 드라이빙 투 파)

I'd like to change my point of view

(아이드 라이크 투 체인지 마이 포인트 오브 뷰)

I feel so lonely, I'm waiting for you

(아이 필 소 론리, 아임 웨이팅 포 유)

But nothing ever happens and I wonder

(벗 나싱 에버 해픈스 앤 아이 원더)

I wonder how, I wonder why

(아이 원더 하우, 아이 원더 와이)

Yesterday you told me 'bout the blue blue sky

(예스터데이 유 톨드 미 바웃 더 블루 블루 스카이)

And all that I can see is just a yellow lemon tree

(앤 올 댓 아이 캔 씨 이즈 저스트 어 옐로 레몬 트리)

I'm turning my head up and down

(아임 터닝 마이 헤드 업 앤 다운)

I'm turning, turning, turning, turning, turning around

(아임 터닝, 터닝, 터닝, 터닝, 터닝 어라운드)

And all that I can see is just a yellow lemon tree

(앤 올 댓 아이 캔 씨 이즈 저스트 어 옐로우 레몬 트리)

Sing, da, da-da-da da di-da da

(싱, 다, 다-다-다 다 디-다 다)

Da-da-da da di-da da, da-ba-di di-da

(다-다-다 다 디-다 다, 다-바-디 디-다)

I'm sitting here, I miss the power

(아임 시팅 히어, 아이 미스 더 파워)

I'd like to go out, taking a shower

(아이드 라이크 투 고 아웃, 테이킹 어 샤워)

But there's a heavy cloud inside my head

(벗 데어스 어 헤비 클라우드 인사이드 마이 헤드)

I feel so tired, put myself into bed

(아이 필 소 타이어드, 풋 마이셀프 인투 베드)

Where nothing ever happens and I wonder

(웨어 나싱 에버 해픈스 앤 아이 원더)

Isolation is not good for me

(아이솔레이션 이즈 낫 굿 포 미)

Isolation, I don't want to sit on a lemon tree

(아이솔레이션, 아이 돈 원트 투 싯 온 어 레몬 트리)

I'm stepping around in a desert of joy

(아임 스텝핑 어라운드 인 어 디저트 오브 조이)

Maybe anyhow I'll get another toy

(메이비 애니하우 아일 겟 어나더 토이)

And everything will happen and you'll wonder

(앤 에브리싱 윌 해픈 앤 유 월 원더)

I wonder how, I wonder why

(아이 원더 하우, 아이 원더 와이)

Yesterday you told me 'bout the blue blue sky

(예스터데이 유 톨드 미 바웃 더 블루 블루 스카이)

And all that I can see is just another lemon tree

(앤 올 댓 아이 캔 씨 이즈 저스트 어나더 레몬 트리)

I'm turning my head up and down

(아임 터닝 마이 헤드 업 앤 다운)

Turning, turning, turning, turning, turning around

(터닝, 터닝, 터닝, 터닝, 터닝 어라운드)

And all that I can see is just a yellow lemon tree

(앤 올 댓 아이 캔 씨 이즈 저스트 어 옐로우 레몬 트리)

And I wonder, wonder, I wonder how, I wonder why

(앤 아이 원더, 원더, 아이 원더 하우, 아이 원더 와이)

Yesterday you told me 'bout the blue blue sky

(예스터데이 유 톨드 미 바웃 더 블루 블루 스카이)

And all that I can see (deeb deeb deeb)

(앤 올 댓 아이 캔 씨 딥 딥 딥)

And all that I can see (deeb deeb deeb)

(앤 올 댓 아이 캔 씨 딥 딥 딥)

And all that I can see is just a yellow lemon tree

(앤 올 댓 아이 캔 씨 이즈 저스트 어 옐로우 레몬 트리)

https://www.youtube.com/watch?v=wCQfkEkePx8

레몬트리듣기 _유튜브

 

lemom tree 레몬트리 가사해석 

나는 여기 앉아서 지루한 방에서

그저 또 다른 비 오는 일요일 오후

시간을 낭비하고 있어,

할 일이 없어 주변을 둘러보며, 너를 기다리고 있어

하지만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아 그리고 나는 궁금해

 

나는 내 차를 몰고 다니고 있어

너무 빠르게, 너무 멀리 가고 있어

나는 내 시각을 바꾸고 싶어

나는 너무 외로워, 너를 기다리고 있어

하지만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아 그리고 나는 궁금해

나는 어떻게, 왜인지 궁금해

 

어제 너는 나에게 파란 하늘에 대해 말했어

그리고 나는 볼 수 있는 건 그저 노란 레몬나무뿐

나는 내 머리를 위아래로 돌리고 있어

나는 돌아가고, 돌아가고, 돌아가고, 돌아가고, 돌아가고 있어

그리고 나는 볼 수 있는 건 그저 노란 레몬나무뿐

 

노래해, 다, 다-다-다 다 디-다 다

다-다-다 다 디-다 다, 다-바-디 디-다

 

나는 여기 앉아서 힘을 그리워하고 있어

나는 나가서 샤워를 하고 싶어

하지만 내 머릿속에는 무거운 구름이 있어

나는 너무 피곤해서, 침대에 들어가려고 해

그런데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아 그리고 나는 궁금해

 

고립은 나에게 좋지 않아

고립, 나는 레몬나무 위에 앉고 싶지 않아

 

나는 기쁨의 사막을 돌아다니고 있어

아무튼 나는 다른 장난감을 얻을 거야

그리고 모든 일이 일어날 거야 그리고 너는 궁금해할 거야

 

나는 어떻게, 왜인지 궁금해

어제 너는 나에게 파란 하늘에 대해 말했어

그리고 나는 볼 수 있는 건 그저 또 다른 레몬나무뿐

나는 내 머리를 위아래로 돌리고 있어

돌아가고, 돌아가고, 돌아가고, 돌아가고, 돌아가고 있어

그리고 나는 볼 수 있는 건 그저 노란 레몬나무뿐

그리고 나는 궁금해, 궁금해, 나는 어떻게, 왜인지 궁금해

어제 너는 나에게 파란 하늘에 대해 말했어

그리고 나는 볼 수 있는 건 (딥 딥 딥)

그리고 나는 볼 수 있는 건 (딥 딥 딥)

그리고 나는 볼 수 있는 건 그저 노란 레몬나무뿐

"레몬 트리"는 그 히트곡답게 곡조가 좋지만 가사는 우울하다. 하지만 그 가사가 간단하고 명확하기 때문에 영어 학습자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이 곡의 단어들은 기본적이면서도 일상적인 표현들로 이루어져 있어, 초등학생들도 이해하기 쉽습니다. 따라서 이 곡은 영어를 배우는 아이들에게 '영어가 어떻게 들리는지'를 체험하게 해주는 좋은 학습 도구가 될 수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많은 영어 교사들이 이 곡을 학생들에게 소개하고, 이를 통해 영어 듣기와 이해력을 향상시키는 데 활용하고 있습니다. 이 곡을 통해 학생들은 영어를 배우는 것이 어렵지만 재미있는 경험이 될 수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이러한 점들이 "레몬 트리"를 영어 교육에 유용한 자료로 만들어줍니다. 이 곡을 통해 음악이 어떻게 우리의 일상에 깊숙이 스며들고, 우리의 감정을 표현하며, 우리를 위로하고 힘을 주는지를 느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레몬 트리"는 음악의 힘과 영향력을 보여주는 완벽한 예시라고 할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